티스토리 뷰
8월 19일 11시경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의 도심 공원에서 대낮에 여성을 무차별적으로 폭행 및 성폭행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도심지역이고 대낮에 발생한 사건이라 더욱더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여성긴급전화 136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를 보시는 분들은 주위에 많은 여성분들께 제도를 알려주셔서 우리나라에 이러한 범죄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여성긴급전화 1366이란?
여성긴급전화 1366은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고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와 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통일된 1366 번호를 365일 24시간 여성인권을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제공 서비스는 여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초기지원 창구로써, 상담 및 긴급피난처를 제공하며 전문 상담소, 각 지역의 정부기관, 경찰, 병원, 법률기관과 연계하여 피해자를 다양한 분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방법은?
서비스 이용 방법은 국번 없이 1366 또는 각 지역번호+1366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 메인 홈페이지 말고도 지역별로 홈페이지가 있으니 직접 방문을 하셔서 상담을 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3. 운영체계 알아보기
운영체계는 24시간 Hot-line으로 서비스 대상자에 대하여 365일 24시간 긴급상담 및 안내·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전담직원을 8시간 3교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긴급상황에 처한 피해자를 근거리 상담소, 보호시설, 112, 119 등으로 즉시 조치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경찰서, 소방서 등)에 대한 긴급연락망을 구축하고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어 피해자 또는 피해를 받을 상황에 처한 여성이라면 즉각 신고를 하게 되면 예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